경력 지도는 나이가 많은 전문가나 인증된 코치에게서 나오곤 했습니다. 이제 젊은 직원들은 앞서 나가기 위한 작은 조언을 얻기 위해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에게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토론토에 기반을 둔 커리어 코치인 Emily Durham은 화장실에서 수건을 깔고 서서 조언을 해주면서 머리를 빗고 있습니다. "당신이 허락한다면 당신의 회사는 당신을 뼛속까지 일하게 할 것입니다. 항상 무언가가 있을 것이고, 항상 당신이 그것을 할 것입니다." 더럼이 Instagram 비디오에서 머리빗을 휘두르며 말합니다 . "경계, 자기야."
플랫폼에 25만 명의 팔로워가 있는 26세의 Durham은 작업에 대한 팁을 캐주얼하고 접근하기 쉬운 어조로 공유하여 유명해진 많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중 한 명입니다. 이 인플루언서 중 다수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전 세계에 걸쳐 있습니다. 약 400,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Mehar Sindhu Batra는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그녀의 청중 대부분은 인도에 있다고 말합니다. 팔로워가 25만 명에 달하는 또 다른 인기 있는 커리어 코치인 "Rosie"는 뉴질랜드 출신입니다.
위치에 관계없이 이러한 콘텐츠 제작자는 종종 유사한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인터뷰를 잘하는 방법, 급여 협상, 성과 검토 처리 및 관리자와 의사 소통하는 방법과 같은 주제에 대해 카메라를 향해 이야기하는 자신을 촬영합니다.
직장을 옮기는 근로자의 증가 , 심지어 산업계의 증가를 감안할 때 많은 사람들이 현재 업무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 경영 컨설팅 회사인 Deloitte의 2022년 글로벌 설문 조사에 따르면 Z세대의 약 40%와 밀레니얼 세대의 24%가 2년 이내에 직장을 그만두고 싶어합니다 .
그러나 진로 지도에 대한 일반적인 갈증을 넘어, 젊은 근로자들은 일반적으로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 여성이 주도하는 이러한 비공식적인 채널에서 특별한 매력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신입 사원들이 이미 익숙한 형식과 소셜 플랫폼에서 동료를 찾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멘토의 관계성을 중요시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공식 기관과의 경험 또는 제휴. 인플루언서와 공감할 수 있다고 느끼면 그들의 조언을 신뢰합니다.
이 콘텐츠의 사용자는 자신의 직장 생활을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고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젊은 근로자가 짧은 비디오를 스크롤하여 얻을 수 있는 지원의 범위와 품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내가 찾던 바로 그거야'
TikTok 및 Instagram의 커리어 인플루언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업무 관련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이러한 크리에이터 중 다수는 조언 중심의 동영상을 게시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찾거나 승진하는 것과 같은 주제를 통해 사람들을 지도합니다.
일반적인 주제는 구인에서 더 높은 급여를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Sindu Batra의 비디오 중 하나에서 그녀는 고용 관리자와 더 나은 보상을 요구하는 인터뷰 대상자 역할을 모두 수행하여 본질적으로 청중에게 자신을 사용할 대본을 제공합니다. 그녀는 캡션에 "당신이 기대한 연봉이 아닌 경우 더 높은 급여를 협상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크리에이터가 직원이 조직 내에서 자신을 옹호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춥니다. 예를 들어,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커리어 코치 Tiffany Uman(37세)은 추종자들에게 뛰어난 성과를 내는 것이 필연적으로 승진으로 이어지거나 더 많은 책임을 맡게 된다면 발전이 저해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임금 인상. 다른 게시물 에서 그녀는 상사에게 급여 인상을 요청하기 위해 따라야 할 세 가지 단계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력 영향력 요인은 위치와 문화적 배경 면에서 다양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사람은 대부분 20대 또는 30대의 젊은 여성입니다. BBC Worklife와 대화한 사람들은 팔로워들이 대체로 이러한 특성을 공유한다고 말했습니다. Z세대 또는 밀레니얼 세대인 Durham, Sindhu Batra 및 Uman은 여성에게만 이야기하지는 않지만 청중은 대부분 여성이고 또래입니다. Sindhu Batra는 "제 커뮤니티는 저와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28세의 대학 채용 담당자인 Ashley Luts는 2022년 초 Instagram 탐색을 통해 Uman의 동영상을 보고 Uman을 팔로우하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몇 년 동안 직장에 있었지만 갈림길에 서 있다고 느꼈습니다. Luts는 "내부적으로 승진을 시도해야 하는지 아니면 외부에서 다른 옵션을 탐색해야 하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그녀의 물건을 살펴보는 데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거기에 괜찮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짧고 실행 가능했습니다. – Ashley Luts
그녀는 보다 전통적인 코칭 서비스를 살펴보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지에 대해 많이 배우지 못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었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를 알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것은 그녀가 감정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점에서 그녀에게 특히 중요했습니다.
Uman의 코칭 고객 중 한 명인 몬트리올에 거주하는 30세의 Andriana Hnatykiw는 Uman의 콘텐츠를 처음 보았을 때 즉시 코치의 스타일을 받아들였다고 말합니다. "그녀가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과 그녀가 나에게 말하는 방식은 정확히 내가 찾던 것이었고 다른 사람을 찾기 위해 더 많은 일을 추가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녀가 본 전형적인 직업 전문가들과는 정반대였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녀의 물건을 보면서 몇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커리어 코칭이 새로운 산업은 아니지만 전문가들은 소셜 미디어가 특히 현재 젊은 직원들에게 매력적인 이 정보를 전달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미국 Rutgers 대학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대학의 저명한 교수이자 학제간 연구 책임자인 Mary Chayko는 소셜 미디어에서 조언을 구하는 것이 젊은이들에게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느껴진다고 말합니다. "어쨌든 당신은 거기에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주머니에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노트북에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더 현대적인 방법처럼 보입니다."라고 Chayko는 말합니다.
Luts는 Uman이 Instagram의 Reels 기능에서 동영상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감정을 반영합니다. "나는 그녀의 물건을 살펴보는 데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왜냐하면 거기에 괜찮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짧고 실행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채널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유료 개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대부분의 조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러한 소셜 미디어 코치가 젊은 청중에게 매력적이고 접근 가능하도록 만드는 또 다른 이점입니다.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연장된 전문 임기가 부족하고 종종 코칭 자격증과 같은 자격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전문가들은 팔로워가 그들을 신뢰하게 만드는 자질이 있다고 말합니다. Uman은 글로벌 뷰티 회사인 L'Oréal에서 10년 이상 마케팅 매니저로 근무했습니다. Sindhu Batra는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영국에 기반을 둔 경영 컨설팅 회사인 Moorhouse에서 수석 컨설턴트로 재직했습니다. 두 여성 모두 회사에서 일하면서 커리어 코칭을 시작했고, 2021년에 둘 다 이전 직책을 그만두고 팬데믹 기간 동안 시작된 자신의 사업에 풀타임으로 집중했습니다.
사우스 플로리다 대학교 Zimmerman School of Advertising and Mass Communications의 부교수인 Kelli Burns에 따르면 관련성, 진정성 및 호감도가 사용자를 신뢰하게 만듭니다. 그들의 투명성은 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위협적이지 않은 느낌을 준다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그들의 캐주얼한 스타일(화장실에서 촬영한 비디오와 같은)은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를 엿볼 수 있기 때문에 청중에게 어필합니다.
"당신이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이 너무 세련되지 않은 것은 당신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또 다른 지표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동일시할 수 있는 사람들과 더 쉽게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내가 공유하는 것은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이것에 대해 구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단지 인간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 Mehar Sindu Batra
런던 비즈니스 스쿨의 조직 행동 부교수인 셀린 케세비르(Selin Kesebir)는 "우리는 자신을 비슷한 사람들과 비교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라고 동의합니다 . “내가 30세 여성이라면 다른 30세 여성과 나를 비교할 것이고, 내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지, 내가 그녀에게서 올바른 방식으로 내 삶을 살고 있든 간에 나는 옳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이 제공하는 것이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인플루언서인 Sindhu Batra조차도 그녀가 코칭 고객에게 제공하는 많은 조언이 다른 곳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내가 공유하는 것은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구글에서 이런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냥 인간관계라고 생각해요. 표지에 내 얼굴이 없는 영상이 있으면 잘 안 된다”고 말했다.
연결은 인도 잘란다르에 사는 22세의 금융 학생인 Tanvi Passi를 Sindhu Batra로 끌어들이는 핵심 요소였습니다. 그녀는 2020년에 그녀를 팔로우하기 시작했고 Sindhu Batra의 스타일에 대해 높이 평가하는 한 가지는 자신의 삶에 대해 개방적이라는 것입니다. Passi는 “그녀는 인터뷰 전에 긴장했다고 말했고, 인터뷰가 정말 잘 되었다고 말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그녀와 같은 사람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그래서 그녀 자신이 모든 일을 하기 때문에 그녀가 정말 믿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인플루언서로서 Durham은 청중과 친근감을 조성하는 것의 가치를 이해합니다. "궁극적으로, 그들이 찾고 있는 것은 그들의 경험을 입증할 친구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매우 형식적이고 힘든 과정처럼 느껴지지 않으면서 일을 통해 당신을 지도할 수 있는 주문형 가장 친한 친구와 같은 종류입니다."
'가능한 자아'
소셜 미디어 조언은 동기를 부여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Instagram 및 TikTok의 동영상은 개인의 개별 상황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는 기업 문화 및 인간 행동에 대한 일반화에 의존하여 상당히 광범위한 경향이 있습니다.
더욱이 노동력의 많은 의사 결정자들은 기성 세대에 속합니다. 즉, 조직 내에서 신뢰와 영향력을 구축할 때 이러한 리더의 가치를 이해하는 젊은 근로자의 능력도 중요할 것입니다. 젊은 코치에게만 의존하면 지식 범위가 좁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에서 조언을 따르는 것은 사람들이 종종 인기와 신뢰성을 혼동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Burns는 "이 사람에 대해 생각조차 하지 않고 그들이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우리는 그들이 이렇게 많은 추종자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그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이라는 좋은 지표라고 말합니다."라고 경고합니다.
그러나 젊은 노동자들에게 경력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은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열망할 수도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많은 사람들이 직업 생활에서 갈망하는 통제감과 자신감을 전달하는 이상적인 업무 페르소나를 투사합니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자신이 어떻게 승진했는지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실용적인 팁에만 관심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Burns는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을 역할 모델과 영감으로 삼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가능한 자아… 내 손이 닿는 범위 안에 있는 어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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